- IUSSP 2013 조직위원장
- 부산광역시장
 
 

400만 부산 시민들을 대표하여 대한민국 부산에서 2013년에 개최될 제 27차 세계인구총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.
부산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컨테이너 항만을 가진 해양 수도 도시입니다. 또한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부산 국제영화제를 포함한 여러 축제와 행사가 일년 내내 풍성하게 열리는 문화의 도시입니다.

근래에 부산은 전시 및 컨벤션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으며 2005년 APEC 정상회담, 2006년 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(UN ESCAP) 교통장관회의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. 부산은 이런 가능성들을 국제협회연합 (UIA: 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)에서 인정받아 2006년에 아시아 10대 컨벤션 도시로 채택되었습니다.

 

교통, 쇼핑, 관광 리조트 등 우수한 인프라 시설 및 능력과 재능을 겸비한 전문 인력들이 어우러져 성공적인 제 27차 부산 세계인구총회를 개최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.

부산은 다가오는 제 27차 세계 인구총회에서 전세계가 직면한 저출산, 고령화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하는데 적극 동참할 것입니다. 무엇보다 총회의 성공적인 개회를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, 숙박시설, 편리한 교통 및 치안을 제공하고,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인력을 통하여 여러분의 편의에 적극 협조 할 것입니다.

진심 어린 안부를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다가오는 2013년 부산에서 여러분들을 뵐 날을 고대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부산광역시장 허 남 식